• 사회/교육
  • 교육/시험

"수학여행 출발지 점검, 안전하게 출발해요"

설동호 교육감, 대전삼천초 수학여행 현장점검단 참여

박수영 기자

박수영 기자

  • 승인 2018-04-25 13:57
1-1. 학생생활교육과-수학여행 안전점검
대전교육청 수학여행 현장점검단은 25일 대전삼천초를 방문해 안전하고 쾌적한 수학여행이 이루어지도록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수학여행을 떠나는 인솔교사와 학생 등을 격려했다.

점검단은 시교육청과 지역교육청 업무담당자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수학여행이 주로 실시되는 봄과 가을에 학교 현장을 방문해 안전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에도 6팀으로 나눠 초등학교 5개교와 중학교 1개교를 찾아가 봄철 수학여행 기간에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수학여행 현장점검단은 학생과 교원들이 있는 현장에 도착해 차량 안전점검, 안전교육, 안전벨트 착용지도, 학생 건강상태 확인, 운전자 음주감지 등을 확인하고, 버스 운전기사들에게 대열운행을 하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인숙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 설명회 등을 통해 안전한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안내했으며, 실제로 현장점검을 해 보니 학교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이 매우 높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안전한 수학여행을 실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