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세종YMCA 창립 5주년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9-03-19 14:55
세종 y
세종YMCA(이사장 임중수, 사무총장 이주봉)는 18일 창립 5주년 기념일을 맞아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5년, 10년을 맞이하기 위해 증경이사장(초대 이동규 이사장, 2대 서만철 이사장, 3대 박화원 이사장)과 이상점 초대 사무총장을 초대해 만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YMCA는 지난 2011년 세종지역에서 YMCA운동을 하고자 세종시기독교연합회(회장 이준호 목사), 조치원지역교회연합회(회장 박복수 목사)와 YMCA운동에 대한 협의를 시작해 그 해 5월22일 금남면 신촌한빛교회에서 전 대전YMCA사무총장을 지낸 문영준 목사의 설교로 한국YMCA세종센터(준)준비기도회를 시작했다.

그 후 세종YMCA창립 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규) 1차 회의를 시작으로 18차 추진위원회에서 발기인총회 회칙을 정하고 운영위원과 자문위원 등을 선출했다.



이어 한국YMCA전국연맹 협력사업위원회를 통해 세종YMCA창립준비가 승인됐고, 30여명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YMCA지도자아카데미 5강을 진행했다.

3월 14일 창립발기인 총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세종YMCA창립절차를 시작해 창립회원 확장운동, 지구의 날 기념 환경예술제, 충청지역기독교역사아카데미, 세종시민포럼, 제1회 세종시 청소년클럽대항 풋살대회, 2013년 세종YMCA후원의 밤 등을 진행하며 창립을 위해 준비했다. 이어 2014년 3월18일 세종YMCA창립총회와 인준식을 갖고, 6월20일에 창립비전선언문을 선포했다.

이주봉 사무총장은 “'금강에서 생명의 물결, 세종에서 평화의 바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 해 동안 기금후원자와 5년 연속회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청소년·청년, 자원순환, 회관 마련 기금 모금, 특별한 회원모임 등을 오는 12월 후원의 밤까지 진행하고, 향후 5, 10년을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오늘 초대한 분들께 '시작'이라는 의미가 있는 후리지아 한 송이씩을 선물로 드렸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