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화성시 생활밀착형 일자리사업 보고회 개최

- 실국소별 생활밀착형 일자리 발굴 책임제 운영
- 계층별 맞춤형 생활밀착형 일자리 창출
- 지역(생활) 여건에 맞는 일자리 창출

이기환 기자

이기환 기자

  • 승인 2019-06-12 18:21
사진3-1. 생활밀착형 일자리 사업 보고회 모습
화성시 생활밀착형 일자리 사업 보고회 모습
화성시는 지난 11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2019 화성시 생활밀착형 일자리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민선7기 일자리창출 중점 추진사항인 생활밀착형 일자리 발굴을 독려하기 위함이다.

일자리사업 보고회는 박덕순 부시장, 김종대 일자리경제국장, 김현태 일자리정책과장 외 29명이 참석 하였으며, 정부의 일자리정책 및 화성시 일자리 추진 방향 보고, 생활밀착형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총괄보고, 실,국,소,및 산하기관별 생활밀착형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보고(21건) 등을 주 내용으로 진행했다.



사업기간은 2019. 1월. ~ 12까지 이며 사업대상은 산하단체 포함 전 부서(117개)이다.

사업목적은 기본질서 확립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도움이 되고, 시민 생활에 편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일자리 참여자는 최소한의 생활 유지(연 2,000만원 미만 급여)가 가능한 일자리 창출이다.

박덕순 화성시 부시장은 "양질의 일자리는 기업에서 창출하고, 행정에서는 기본질서 확립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도움이 되는 공익적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며, "일자리창출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전부서가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화성=이기환 기자 ghl55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