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

"둘이 함께" 성황리 진행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9-07-15 16:16
대전시립장복
"둘이 함께"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지난 12일 대전 우송고등학교에서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은 장애 인식·인권 정보제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부스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캠페인 진행은 학생들이 부스에 처음 방문할 때 미션지를 나눠주고 장애인식 Q&A, 룰렛돌리기, 장애 뇌구조 그림 붙이기, 장애용어 바로알기, 풍선 터트리기, 나만의 컵 디자인하기, O·X퀴즈 풀기, 시각장애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체험해 미션을 완료하면 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션수행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인권에 대해 쉽고 재밌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이 모 (18) 학생은 "장애인 인권 지식 이벤트를 통해 진행하니까 더욱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웠다”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권익옹호 캠페인을 통해 인식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관장은 특히 “이번 캠페인은 에스원, 남일제과,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아이솝, 알파문구 목원점, 에듀에이드에서 현금과 물품 후원을 해주셔서 캠페인이 더욱 풍성하고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