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여고 사제동행 인문학기행, 기형도 문학관 & 국립현대미술관 답사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19-08-16 16:46
공주여r고 사제동행 인문학기행국립현대미술관 관람 단체촬영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15일'인문학의 숨결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2019 사제동행 인문학기행'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1, 2학년 학생 인문학 동아리 회원과 공주여고 독서교육연구회 '책바라기'회원 등 80여 명이 참여, 경기도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광명 기형도문학관을 방문했다.

이는 2019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특색교육, 역점교육인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인문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공주여고의 인문소양교육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바른 인성과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참여와 실천 중심의 인문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인문학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내 인문학 독서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인문학기행에는 많은 학생이 몰렸으며 그 가운데 70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인문학 기행을 통해 기형도 시인의 작품 '엄마 걱정, 안개, 빈집' 등의 시를 찾아 읽는 계기를 마련했고, 해설사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심화된 체험이 됐다.

또,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는 우리 민족의 예술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광복절이 됐다.

공주여고는 이 인문학기행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인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풍부한 감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며, 인문 소양능력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