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여성/생활

뷰티웹예능 ‘잼있는버스’ 15일 첫 방송, 공식 사이트서 론칭 이벤트 진행 중

뷰티 모바일앱 ‘잼페이스’와 함께 하는 신개념 뷰티 웹예능, 다양한 뷰티 컨셉 선보일 예정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10-12 09:00
JD
<사진='잼있는버스' 티저 영상 캡처본>
타고 싶은 웹예능, '잼있는버스'가 10월 15일 '그랑티비' 유튜브 공식 채널 및 공식 홍보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잼있는버스'는 개그우먼 홍현희와 래퍼 딘딘이 메인 MC로 나서 매 에피소드 다양하고 재미난 뷰티 컨셉을 선보이는 신개념 뷰티 웹예능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특별한 출퇴근 메이크업 딜리버리 서비스를 표방하며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를 통해 메이크업, 헤어, 아침식사, 출퇴근 서비스 등 1020 여성들을 위한 로또급 풀코스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잼있는버스에서 사용하는 뷰티 모바일앱 잼페이스는 뷰투버(뷰티 유튜버)들의 수많은 동영상을 인공지능(AI)기술로 검색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해준다.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AI가 얼굴 특징을 자동으로 인식, 분석해 가장 닮은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동영상을 찾는 방식이다. 

특히 뷰티 영상 중 자신이 원하는 화장 방법 부분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타임링크' 기능이 강점이다. 뷰튜버들은 대부분 풀메이크업 진행 과정을 20∼30분에 걸쳐 보여주기 때문에 특정 부분 화장법을 찾기 어렵다. 

이에 잼페이스는 뷰티 영상에 포함된 화장 방법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파악해 파운데이션, 쉐딩, 블러셔, 하이라이트, 눈, 눈썹, 입술 등 '타임링크' 버튼으로 구분해 동영상 바로 아래에 제시하여 동영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의 화장법만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관계자는 "잼있는버스는 집 앞으로 찾아가는 메이크업 딜리버리쇼다. 뷰투버의 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뷰티웹예능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재밌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인공지능 앱 잼페이스와 뷰티 전문가의 손길이 만나 최고의 메이크오버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잼있는버스는 10월 15일 화요일 '그랑티비' 유튜브 공식 채널 및 공식 홍보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공식 홍보사이트에서는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하는 잼있는버스 영상 SNS 공유 이벤트가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 중이다. 티저 영상 시청 후 '#잼있는버스, #잼버스'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영상을 공유하고 기대평과 공유 URL을 적으면 응모된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