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시흥시,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 개최

도시의 주인인 시민참여 중요성 강조

임택 기자

임택 기자

  • 승인 2019-11-17 01:11
시흥시, 스마트시티 토크콘세트 개최
시흥시는 지난 14일 스마트시티 토크콘세트를 개최하고 시민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흥시는 지난 14일 시민과 함께 스마트시티를 만들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가 국토교통부와 함께 마련한 자리로 시흥시 스마트시티사업단 이충목 단장,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창수 위원장, 시민참여단 이상곤 회장, 국토교통부 심병섭 서기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조대연 단장 등 주요 내빈과 시민 110여명이 함께했다.



본 행사에서 심병섭 서기관이 스마트시티 국가정책방향에 대해 해외 및 국내 사례를, 조대연 단장은 스마트시흥과 미래도전이라는 이름으로 현재 진행 중인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와 연계해 스마트시티 시흥의 잠재성 미래 시흥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했다. 또한 김산 이사가 데이터와 공유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와 시민에 대한 강연으로 스마트시티 시대에 시민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이충목 단장, 김창수 위원장, 이상곤 회장, 조대연 단장, 김산 이사가 패널로 참석했다.

이충목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시흥시가 도시의 주인인 시민의 입장에서 스마트시티를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시흥시가 그 디딤돌 역할을 잘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임택 기자 it86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