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19년 12월 12일

(음력 11월 16일)

중도일보 운세팀

중도일보 운세팀

  • 승인 2019-12-11 16:00
오늘의운세
▶ 쥐띠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은 수다. 욕심이 많아 현혹될 염려 있을 듯. 자기 것만 위해서 절약하고 만족함을 얻어라. 범 ` 뱀 ` 원숭이띠를 믿음은 좋으나 물질에 눈이 어두우면 관재수 우려되니 욕심은 금물.

▶ 소띠



사람의 마음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 마음깊이까지 헤아릴 수 없으니 십분 경계 하는 자세로 접근하라. 1 ` 9 ` 12월생 애정도 금운도 아직은 안정이 안 된 상태구나. 기분전환해서 새 설계 속에 가정을 지키며 행복을 찾을 것.

▶ 범띠

포부는 크나 모든 일 체계가 잡히지 않고 정리가 잘 되지 않으니 조금은 답답하지만 곧 풀리고 성취할 수 있다. 건강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할 때. 쥐 ` 토끼 ` 말띠보다 돼지 ` 뱀 ` 원숭이띠가 도움 줄 듯.

▶토끼띠

기본적인 자세가 되어있으면 사회에서나 가정에서 존경 받을 수 있다.현 시대에는 암탉이 울면 집안이 부유해 짐을 알라.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이 되면 마음껏 활동할 것. 여자라고 못할 것이 없지 않는가 본인의 특기를 살려야 할 때.

▶용띠

모든 문제는 마음에서 오는 것. 마음은 항상 자신을 지배하는 주인이므로 안정을 찾아야 한다. 말 ` 쥐 ` 개띠를 좋아하다 미움으로 변하는 것은 남을 무시하는 성격 때문이다. 스스로 마음에 수양을 닦아라.

▶뱀띠

마음에 안정을 찾고 목표를 정해 놓고서 차분하게 계획대로 추진하면 차질이 없겠다. 모든 문제는 흐르는 물과 같이 풀어야 할 때. 성질을 낼 때가 아니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행하라. 4 ` 5 ` 10월생 남쪽일은 해결될 수 있다.

▶말띠

신의를 지키고 본분을 잃어서는 안 된다. 가까운 눈보다는 먼눈이 무섭다는 것을 늘 명심하고 처신에 신중을 기할 것. 부부간이 함께 활동하는 것은 좋으나 1 ` 9 ` 12월생 오해 받아 고심할 수 있으니 조심함이 좋을 듯.

▶양띠

가족들의 마음이 하나로 뭉쳐야 할 때다. 서로가 제각기 행동한다면 남과 다를 것이 없지 않겠는가. 마음은 금방이라도 부자가 될 것 같은데 생각뿐. ㅂ ` ㅇ ` ㅈ성씨 검정색은 항상 삼가고 푸른색을 입을 것.

▶원숭이띠

거북이가 토끼를 따라잡은 것처럼 끈기 있게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 보인다. 매사에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무엇인가 잊은 듯한 속마음은 욕심 때문이다. 시간을 갖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라. 붉은 옷이 길조.

▶ 닭띠

내 마음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마라. 때가 되면 알아 줄날 있을 것이다.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 3 ` 5 ` 9월생은 이사나 변동하는 것 착수하라. 금전관계는 이제껏 재미 보았던 일 힘에 겨울 듯.

▶ 개띠

보기는 따스해보여도 속마음은 냉정한 애정으로 남을 기만할 때가 있는데 그것만 조심하면 좋겠다. 하고자 하는 일은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하라. 남에게 친절한 것 소용없다. 내 가정 내 가족을 먼저 생각하라.

▶ 돼지띠

말없이 꾸준한 노력파이지만 중단수가 있다. 인내 속에서 일을 진행시키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지나친 욕심은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현재 하고 있는 것 말고 확장하는 것은 삼가 할 것. 10 ` 11 ` 12월생 검은색 단장.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