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유통/쇼핑

프로보, 공식몰에서 초등 저학년 코딩 교구 '네모' 정식 판매

프로보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 시 할인 쿠폰 배포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20-01-16 10:42
프로보
국내 교육 로봇 전문 회사 프로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교육용 제품 '네모(NEMO)'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성황리에 마치고 공식몰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모'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만든 교구다. 지난 11월까지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목표를 157% 초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한 바 있다.

1월부터는 프로보 공식 온라인 몰에서 네모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론칭을 기념해 프로보 카카오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바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모는 일반적인 코딩 교구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신개념 코딩 교구다. 컴퓨터 USB에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이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네모를 통해서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네모 스크래치'를 통해 자판 입력을 어려워하는 초등 저학년도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기존 코딩 교구들이 전자 기판이 그대로 노출돼 KC인증을 받기 어려웠던 것과 달리, 네모는 제품 전체가 플라스틱 사출물로 처리돼 있어 어린이 제품 안전 인증 획득에도 성공했다. 

특히 특허받은 '락핀 기술'을 적용한 커넥트 블록과 결합하면 다양한 전자 발명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네모의 강점이다. 레고와 같은 적층형 블록보다 견디는 힘이 강력해 오르골, 투석기, 샌드백과 같은 다양한 창작품과 기구물을 만들 수 있고, 종이나 우드록과 같은 재료와 함께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프로보 공식몰에서 만날 수 있는 네모 패키지는 커넥트 블록과 네모 보드, 12차시 교재, NEMO 전용 스크래치 프로그램, 교수학습 자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보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네모' 외에도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한 '말랑말랑 코딩 시리즈' 등의 교구를 선보이고 있다. /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