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유통/쇼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사태..개인 위생 관리 철저히 해야

깨끗한 위생 관리는 물론 피부 보호까지 가능한 청결 아이템 제안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20-01-31 17:10
중국을 넘어 점차 세계로 확산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일명 '우한 폐렴'으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 사태다. 아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정확한 감염 경로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감염증상이 확산됨에 따라 온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다. 더불어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는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기에 더욱 혼란을 겪고 있다.

현재로서 감염에 대비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은 바로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으로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꼼꼼한 손 씻기를 강조했다. 특히 손은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점막이나 코, 입 주변을 만지는 등 쉽게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는 감염 매개체가 될 수 있기에 손씻기는 매우 강조되는 예방책 중 하나이다. 

아울러 손씻기 뿐만 아니라 매일 샤워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일상 생활 속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신체에 달라붙은 수많은 세균과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개인 위생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잦은 세정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가 손상되거나 민감해질 걱정이 앞서는 이들을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극 없이 더마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위생 3종 아이템을 소개한다.

- 손에 있는 유해 세균 제거부터 피부 보호까지! 더마 손 세정제
JD 메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라피의 ‘에이리페어 소프트 버블 핸드워시’는 각종 전염병 및 바이러스의 원인인 유해 세균을 제거해 감염 예방에 도움을 주며, 보습 성분을 다량 함유하여 세정 후에도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코코넛 오일에서 얻은 천연 계면활성제 함유로 자극없이 부드러운 거품으로 세정이 가능하며, 19가지 피부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온 가족 핸드워시로도 적합하다.

- 더마 샤워로 외부 자극 맞서기! 더마 바디 케어 세트
JD 서브

[3단계 강력 수질 정화에 피부 장벽 강화까지! 더마 피부과 샤워기]
국내 피부과에서도 만날 수 있는 ‘셀라피 더마 워터’는 3단계 정화 필터에 에이리페어 캡슐을 탑재해 강력 수질 정화는 물론, 민감 피부 케어 기능을 더한 필터샤워기다. 먼저, 세디멘트 필터가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과 유해물질을 거른 후 항균볼이 잔류염소 제거와 99.9% 항균효과를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에이리페어 콤플렉스(A.Repair Complex™)와 비타민C,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진정과 보습 관리 및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 노폐물 제거는 물론 전신 피부 케어를 더한 더마 바디 클렌저]
민감한 바디 피부를 위한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는 20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및 약산성 pH로 밸런스가 무너진 바디 피부를 자극 없이 케어한다. 크림 타입의 저자극 포뮬라가 피부에 축적된 노폐물과 오염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 강화 및 손상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EGF 성분을 포함한 셀라피만의 독자성분 에이리페어 콤플렉스(A.Repair Complex™)와 세라마이드,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샤워 후에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민감피부의 근본 해결을 위해 연구하는 셀라피 부설 연구소인 GM SKIN LAB은 “바이러스는 생활환경 속에서 2시간 이상 생존하며, 올바른 손 씻기 습관과 철저한 청결 관리로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라며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셀라피의 바디케어 아이템 3종으로 철저한 위생관리 뿐 아니라 피부도 저자극으로 케어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