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 올해 공공기관 발주사업 1조2203억원…208억↑

세종시 집계결과 전년보다 208억 증가규모
정부세종신청사 등 3468억원 지역제한 입찰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0-02-23 10:13


세종시청사
세종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2020년도 공공기관 건설공사 발주계획 안내책자를 제작해 관내 400여개 건설업체에 배포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세종 지역 공공기관 발주 사업은 지난해보다 208억 원 증가한 1조 2203억 원 규모이며, 이 중 3468억 원 정도가 지역제한이나 지역의무공동도급 방식으로 발주될 예정이다.



정부세종신청사의 경우 공동수급체를 구성해 입찰하는 경우 세종에 본점이 있는 지역업체 참여도에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건설공사 발주정보를 사전 제공함으로써 건설업체의 연간 사업계획 수립, 입찰참가 준비 등을 돕기 위해 안내책자를 제작, 관내 건설업체에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에는 올해부터 달라지는 건설제도 설명을 함께 수록해 건설업체가 신설·변경된 법령이나 제도를 숙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책자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내려 받기도 가능하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발주계획 책자는 관내 건설업체의 수주 관련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지역 건설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