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보령머드축제 온·오프라인 동시에 즐긴다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대천해수욕장서 개최

이봉규 기자

이봉규 기자

  • 승인 2021-05-09 11:48

신문게재 2021-05-10 13면

제23회언택트 보령머드축제
지난해 언택트방식으로 열린 보령머드축제 장면
제24회 보령머드축제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시는 이번 보령머드축제를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단계별 개최안을 마련하고 이달말까지 최종 상황 판단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 개최 비율을 조정할 예정이다.



축제는'온앤오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콘텐츠를 이원 생중계로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이 시도된다.

이를 통해 단순한 온라인 축제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보령의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 콘텐츠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맞는 유동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해수욕장 입장 시 체온스티커 체크 외에도 체험 전 발열체크기 통과, 체험시설 수시 소독, 시간대별 체험인원 제한 등 철저한 방역시스템도 마련한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개최한 보령머드축제가 언택트 축제의 선제적 모델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며 "박람회가 1년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올해 축제가 박람회의 전초전으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기에 안전하고 활력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이봉규 기자 nicon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