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시설청소년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날 6기 멘티-멘토'모집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3-02-06 16:30
포스터1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 멘토를 모집합니다.”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지부장 김지선)는 시설청소년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날 6기' 사업에 동참할 멘티와 멘토를 모집 중이다.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은 아동복지시설과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보호종료 후 순조롭게 자립할 수 있도록 매년 기수별로 대상자를 선발해 2년간 진로와 정서는 물론 경제적으로 통합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설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를 향해 건강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멘토는 평소 멘토링에 관심이 있거나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멘토링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는 만 20세 이상~만 59세 이하, 프로그램 기간인 약 2년 내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가능한 분을 대상으로 한다. 멘토에게는 동아리활동비를 지급하고, 멘토 활동증서 발급, 멘토 교육, 봉사활동시간 VMS 등록이 가능하다.

멘티는 시설퇴소를 준비하는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으로 멘토링(대면) 참여가 가능하다면 지원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 전 2년간의 진로·경제·정서를 통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1955년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고 고통 받고 있던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복지를 시작으로, 아동복지, 미혼한부모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를 비롯해 다문화가족지원, 캄보디아, 몽골, 탄자니아, 네팔의 해외아동지원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