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건강/의료

대전 선메디컬센터, 인도네시아에 병원건립 업무협약

누리종합병원과 협약 맺고 검진센터 협력
선메디컬센터 병원건립 및 운영 컨설팅 포함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3-03-24 16:55
대전선병원1
영훈의료재단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이 24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지켜보는 앞에서 인도네시아 누라 종합병원 측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대전선병원 제공)
대전선병원과 유성선병원의 영훈의료재단 선메디컬센터가 인도네시아 누라 종합병원(Prof. dr. I.G.N.G. Ngoerah Central General Hospital)과 협약을 맺고 한국의료 해외 진출에 물꼬를 텄다.

선메디컬센터는 24일 서울 장충동 소재 앰버서더 풀만 호텔에서 개최된 '2023 메디컬코리아' 행사에서, 선메디컬센터와 인도네시아 보건부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도네시아가 추진 중인 국제검진센터를 포함한 발리 누라 에스테틱센터 운영과 현지 의료인 교육에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선메디컬센터가 병원 건립, 위탁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 계약을 맺는 것으로, 대한민국 의료기술 이전을 통해 우수성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행사 사진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이 보건복지부장관과 인도네시아 보건부장관이 함께한 자리에서 인도네시아 누라 종합원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대전선병원 제공)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과 인도네시아 측 누라 병원장이 각각 서명하고, 인도네시아 루흣 해양투자조정장관, 사디킨 보건부장관, 주한인도네시아 대사, 조규홍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장관 및 부처 관계자들이 이를 지켜봤다.



이번 체결 이후, 선병원은 컨설팅을 통해 발리에 위치한 발리 누라 에스테틱 센터가 글로벌 경쟁력 갖춘 의료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관련 의료 노하우를 제공하고, 중장기전략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을 적용한다.

선병원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위탁운영을 할 예정이며, 선병원은 향후 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 주요도시에 진출할 계획을 갖고있다.

이번 체결을 위해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정부와 선병원은 긴밀하게 교감해왔다. 작년 여름부터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을 직접 방문해 한국 의료시스템의 차별화와 우수성을 확인하는 절차를 가졌고 , 인도네시아 보건부와 꾸준히 소통하며 현재의 MOU까지 이르게 되었다.

선병원의 선승훈 의료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선병원의 의료 노하우를 인도네시아에 전달해, 글로벌 경쟁력 갖춘 의료서비스 제공하는 기관으로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