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장흥군, 제7기 여성리더대학 개강

김성 군수 "사회 각 분야 진출 디딤돌 역할 기회 만들 것"

오우정 기자

오우정 기자

  • 승인 2023-06-20 16:09
리더대학 사진 (1)
전남 장흥군이 지난 19일 군민회관에서 '제7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이 지난 19일 군민회관에서 '제7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은 양성평등 사회 조성 및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와 사회참여를 독려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리더를 발굴·육성하는 과정이다.

여성리더대학은 7개 과정으로 총 11회기 진행하며 과정당 40여명 수강생이 참가한다.



군은 지난 2017년부터 총 6기를 운영해 25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올해 7기 여성리더대학은 이전과는 다르게 관심 분야를 선택 모집했으며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피플앤스피치가 위탁 운영한다.

교육은 개강일부터 7월 17일까지 주 2~3회, 총 11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스피치분야, 경제분야, 기본소양, 법률분야, 셀프브랜딩, 사회분야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운영된다.

군은 여성리더대학 참가자들이 성평등 관련 위원회, 각종 위원회 위촉직 여성위원으로 연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여성 역량강화가 일회성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성들이 리더로서의 자질과 전문성을 갖춰 사회 각 분야로 진출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흥=오우정 기자 owj66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