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신문
  • 서천

[서천다문화]서천군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24-02-22 17:39

신문게재 2024-02-23 10면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가 다양한 가정이 자녀양육 과정에서 마주하는 언어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영유아기부터 청소년기에 이르기까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두 가지 언어를 사용하며 소통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이중언어 부모가족 코칭과 이중언어교실로 나눠 운영된다.

부모가족 코칭프로그램은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 언어 습득을 촉진하는 일상생활 속 전략, 언어 발달을 지원하는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 같은 코칭을 통해 부모는 자녀의 언어 발달을 적극 지원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가정 내 의사소통 능력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2월에는 다문화가족 엄마를 대상으로 그림그리기 프로그램과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관심을 끌었다.

부모가족 코칭 프로그램은 총 55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기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언어 교실은 엄마의 모국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엄마와 자녀가 함께 일본어를 기초부터 간단한 일상 대화까지 배우는 교육을 총 5회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서천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네기시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