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북교육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꿈의 책버스 새단장

도내 중남부 지역 92개 유치원·초등학교 순회 방문,
독서교육 및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

정성진 기자

정성진 기자

  • 승인 2024-04-09 17:40
교육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꿈의 책버스 새단장 사진 2
충북교육도서관은 9일 학교로 찾아가는 꿈의 책버스 내·외부를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이 9일 '꿈의 책버스' 외부 및 내부를 개선하고 학생들에게 새로움을 주는 독서공간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꿈의 책버스'는 이동형 독서교육공간으로 학생들의 독서 교육 및 체험 지원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외부에 새로 부착한 그림(랩핑)은 '도서관에 간 사자' 도서의 삽화 일부분으로 도서관과 관련된 이야기와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인 사자를 통해 책버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호기심을 일으켰다.

'꿈의 책버스'는 도내 중남부 지역 92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독서교육 및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더 많은 학생들이 책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급별 독서교육 이후에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독서체험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배지 만들기 ▲자율독서 ▲읽어주는 책(아이윙)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꿈의 책버스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043-716-8512)로 연락하면 된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