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진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연중 모집

올해 신규 37개소 등록

김정식 기자

김정식 기자

  • 승인 2024-05-28 11:12
또다른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적극 참여
진주시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모집 안내문<제공=진주시>
경남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동참할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경상남도자원봉사증을 소지한 봉사자에게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약정할인율(최저 5% 이상)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사업체를 말한다.

올해 센터는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협력해 가맹점을 적극 발굴해 신규 37개소를 등록했다.



진주시는 할인가맹점 등록업체 241개소로 도내에서 가장 많으며, 병원, 음식점, 영화관, 공영주차장 등 다양한 업종 할인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신규 등록 가맹점은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호원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살롱드인사 등이다.

특히 경남도문화예술회관은 지난 20일 기획공연을 시작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센터는 할인가맹점 스티커 및 인증패 부착 및 홈페이지, 소식지, SNS 등을 통해 가맹점 협약 체결 가맹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신 가맹점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인가맹점을 적극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자원봉사자 10만7618명(2024년 4월 말 기준), 자원봉사단체 248개, 수요처 220개를 관리 중이다.

▲자원봉사자 발굴·모집·배치·관리 ▲자원봉사자 상담 및 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NFC 스마트 봉사활동앱 운영 등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활성화해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진주=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