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송악농협, 당진시지부와 취약농가 생필품 지원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4-06-12 07:12
noname01
생필품 지원 모습


농협중앙회 당진시지부(지부장 전철수)와 송악농협(조합장 홍진희)·송악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구문희)은 6월 11일 송악읍에 거주하는 돌봄대상 어르신 4가구를 방문해 밑반찬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생활밀착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평소 반찬나눔 및 생활지원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취약농가 어르신들의 어려운 점을 해결해 온 송악농협 임직원 및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생활주거 환경을 살피고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공급하는 활동을 펼쳤다.

물품을 지원 받은 돌봄 어르신들은 "매번 찾아와 세심하게 챙겨주는 송악농협 임직원과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진희 조합장은 "농촌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의 고령·취약·홀몸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