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음성군, 관외 전입자 수영장 3개월 무료이용권 지급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일환…민간기업도 동참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6-16 09:05
맹동센터(수영장 내부)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음성군이 관외에서 전입한 주민을 대상으로 17일부터 공공수영장 자유수영 3개월 무료이용권을 지급한다.

수영장 무료이용권은 군 9개 읍·면 민원팀에서 전입신고 시 받을 수 있으며,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와 음성 반다비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1개월 내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방문 시에는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이용권을 지참해야 하며 1개월 내 미등록 시 이용권 효력은 상실된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의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확산을 위해 마련됐고, 관내 공공체육시설 수영장 위탁업체인 아이에스티㈜에서 동참해 후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병옥 군수는 "군 인구 유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군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에스티는 체육시설 운영 전문업체로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와 반다비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지역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학금 기탁, 체험행사, 대회 지원, 무료 셔틀버스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군은 인구 유입 정책에 민간이 동참하며 관외 전입자 지원에 나서고 있다.

수영장 무료이용 혜택을 통해 관외 주민들의 내고장 전입이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