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음성군, 도시재생사업 공모 대비 ‘행정협의회’ 가동

지역특화 재생사업·감곡면 도시재생 인정사업 추진 총력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6-17 10:30
2. 음성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개최(2)
음성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음성군이 지역특화 재생사업과 감곡면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2024년 신규 공모 신청을 위해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군은 17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동경 부군수 주재로 18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열고 사업계획안 보고, 부처 협업(연계) 사업 발굴, 질의응답 등 추진 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는 국토교통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계획수립과 사업 시행에 있어 관련 부서 간 연계·협력이 필요한 사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지역특화 재생사업'은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을 중심으로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특화공원 조성사업 ▲복합문화센터 건립 ▲특화 콘텐츠 운영 등이 주요 사업으로 추진된다.

또 '감곡면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다양한 생활방식을 고려한 개방형 복합 기능 거점공간 건립을 목적으로 하는 점단위 사업이다.

서동경 부군수는 "행정협의회 소속 부서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가 협력해야 내실 있는 계획수립이 이뤄질 수 있다"며 "각 부서와 민간 부분의 협력적 시스템 운영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도시재생 사업 성과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부서별 검토 의견과 제안 사항을 바탕으로 실행 타당성 검토를 거쳐 활성화 계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