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 '학교발전 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주 향토사 기반 교육전문가 실력다짐 프로젝트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6-17 17:14
학교발전 교원역량강화 워크숍2
학교발전 교원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충주중산고 강준희(사진 왼쪽) 교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지역 향토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충주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고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학교발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충주의 아름다운 환경과 자랑스러운 향토사를 바탕으로 교육 전문가들의 애향심을 키워주는 주제로 구성됐다.

또 연수를 통해 교사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교발전에 대한 열정을 강화하며 충주지역에 정주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려는 의도로 기획됐다.



워크숍 1부에서는 충주중산고등학교 강준희 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강 교장은 살기 좋은 충주의 매력을 알리며 충주에 근무하는 교사로서의 애향심을 공유했다.

또 학생들에게 고향의 매력을 전달해주는 내용으로 특강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교육 현장에 직면한 실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충주 교사들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협력을 촉진하는 분임 토의가 이뤄졌다.

한 참가 교사는 "선배 교사인 강준희 교장선생님의 의미 있는 특강을 듣고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고민을 나누며 불안이 줄어들었다. 더 열정적으로 교육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향토사 연수를 시작으로 충주지역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교발전과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다양한 주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