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당진시의회 김선호 의원, 의정대상 수상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4-06-28 06:59
사본 -240627 김선호의원의정대상수상2
의정대상 수상 모습


당진시의회 김선호 의원은 6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1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선호 의원은 제4대 당진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안정적인 의회운영과 꾸준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시 진로·진학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한 다수의 조례를 발의했으며 '현대제철 본사 당진 이전 촉구 결의안', '충남 스마트축산복합단지 조성 철회 촉구 결의안', '석문호 해수 유통에 대한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지역의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특히 김선호 의원은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주민들이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며 "산적한 현안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의정대상은 전국 340여 지역신문사로 구성한 전국지역신문협회가 해마다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정치·행정·문화예술·사회경제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인물을 엄격히 선발해 수여하는 상이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