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당진 원당초, '인공지능 교육주간' 성황리에 마무리

학년별 맞춤형 인공지능 수업 진행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4-07-02 06:51
사본 -원당초등학교, '인공지능 교육주간' 성황리에 마무리 (2)
인공지능 교육주간 운영 모습


당진 원당초등학교(교장 송봉석)는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인공지능 교육주간' 행사를 개최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으며 교육주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학년별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 수업을 진행했고 저학년 학생들은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활동을 추진했으며 고학년 학생들은 실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 실습을 경험했다.

특히 눈에 띄었던 것은 6학년 학생들이 1~2학년 교실에 직접 찾아가 인공지능 체험 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머신러닝과 가상누리터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1학년 A 학생은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았지만 선배들이 잘 설명해 줘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었다"며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송봉석 교장은 "이번 인공지능 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