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경기 광주시, '제23회 퇴촌 토마토 거리' 축제 20일 '팡파르'

농가 소득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측제로 자리매김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5-06-11 11:45
1
제23회 퇴촌 토마토 거리축제 20일부터 3일간 개최
경기 광주시 지역 농특산물인 '제23회 퇴촌 토마토 거리' 축제가 20일부터 22일까지 광주시 퇴촌면 광동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해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퇴촌 토마토축제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보다 더욱 알찬 행사를 위해 지역 주민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퇴촌의 멋! 토마토의 맛!' 주제로 명품 퇴촌 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과 도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참여형 축제다.

특히 지역 주민이 주도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진정한 공동체형 로컬 페스타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농가소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파급력이 있는 축제로 평가 받고 있다.

축제 프로그램은 ▲토마토 체험 놀이존 ▲토마토 풀장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 ▲나만의 토마토 화분 만들기 ▲토마토 캐치 챌린지 ▲토마토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 단위 체험이 마련된다.



또한 토마토 품평회 및 시식회와 토마토 및 지역 특산품 판매장, 먹거리존, 포토존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고,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도 운영한다.

방세환 시장은 "퇴촌 토마토 거리 축제는 광주시를 대표하는 로컬 페스타 이다"며 "시민과 농업인,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대표축제 이다"고 밝혔다. 광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