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예산군

예산소방서, 명절 맞이 주거용 컨테이너 화재예방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25-09-23 09:06
0
예산소방서장이 소화기 점검 방볍과 사용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예산소방서 제공
예산소방서(서장 전영수)는 19일 예산군 일대 주거용 컨테이너 시설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추석을 맞아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 됐으며,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주거용 컨테이너 등 화재취약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기,가스시설 안전관리 상태 ▲소화기,감지기 등 소방시설 비치 여부 ▲비상 대피로 확보 상태등을 집중 확인하고, 주민들에게 화재예방 수칙과 초기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특히 컨테이너 주거시설은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와 인명 피해 우려가 크기 때문에 관계들에게 노후 전기배선 교체, 난방기구 안전사용, 소화기 비치 등 자율적인 안전관리 당부를 했다.

예산소방서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는 화기 사용이 늘어나 작은 부주의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군민들께서는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셔서 화재 없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소방서는 앞으로도 추석명절을 비롯한 연휴 기간에 주거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한 화재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