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등 2건 상임위 통과

정철희 기자

정철희 기자

  • 승인 2025-10-18 11:32
이병하 의원1
이병하 의원.(의회 제공)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이 대표발의한 '천안시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안'과 '천안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17일 열린 제283회 임시회 제1차 경제산업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천안시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안'은 사업 예산 편성 단계에서부터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미리 검토하도록 함으로써, 천안시 재정의 효율성과 기후변화 대응의 실효성을 함께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천안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천안시에 소재한 청년 경영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청년기업의 정의 및 육성계획 수립, 자금·판로·기술 등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청년기업 인증제 도입 등 제도적 근거를 담고 있다.

이병하 의원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직시하고, 예산이 단순한 재정 집행 수단이 아니라 환경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담보하는 전략적 도구가 돼야 한다"며 "청년들이 천안에서 창업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을 강화해 청년기업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