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 기장군,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오는 7일까지 총 45명 모집
농림어업 정책 수립 기초자료
만 18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1-03 16:25
3-1.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안내문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안내문./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이 국가 통계조사인 '2025 농림어업총조사'의 조사 업무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7일까지 모집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5년 주기의 전국 단위 통계조사다.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경영형태, 구조 변화를 파악하며, 조사 결과는 농림어업 정책 수립과 지역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기장군 조사요원 모집인원은 총 45명이다. 이 중 조사원 38명은 가구 방문 조사를 담당하며, 조사관리자 등 7명은 현장조사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조사업무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으로, 농림어업총조사에 관심이 있고 통계조사에 대한 책임감이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 또는 군청 3층 기획감사실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농림어업총조사는 농산어촌의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는 중요한 조사이다"며, "농산어민의 좋은 답을 들어 줄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군민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농림어업총조사'는 11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전국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 방문 전에 인터넷조사를 통해 먼저 참여할 수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