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AI 동아리 산출물 발표대회' 개최

"AI 시대, 학생이 A+ I(나)로 성장하는 경험의 장"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06 21:10
clip20251206210827
서산교육지원청, 'AI 동아리 산출물 발표대회' 개최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clip20251206210841
서산교육지원청, 'AI 동아리 산출물 발표대회' 개최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용)은 지난 4일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 학생동아리 산출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탐구 활동을 통해 실생활 문제를 AI·SW 기술로 해결해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에는 초등 4개 팀, 중등 3개 팀이 참여해 동아리 활동 결과를 PPT 또는 차트 형식으로 5분간 발표·시연했다. 중등 참가팀은 사전에 제작한 동영상을 제출해 심사를 받았다.

우수한 결과물을 발표한 3개 팀에게는 교육장상과 지도교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학생들은 서로의 탐구 결과를 공유하며 학습 성과를 한층 확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지용 교육장은 "AI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생활 주변의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로 해결해보는 경험은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AI·SW 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