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 전통고추장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정성 담은 손맛으로 이웃 사랑 실천, 농촌 취약계층 33가구에 따뜻한 나눔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06 21:17
1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 전통고추장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1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 전통고추장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회장 성봉자)는 지난 4일 음암면 주민자치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고추장 담그기 및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생활개선연합회는 매년 김치와 고추장을 직접 담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만도 6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러한 정기적인 활동은 농촌지역 취약계층의 소외감 해소는 물론,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역할까지 수행하며 지역 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직접 전통고추장을 담갔으며, 고추장과 함께 간편식·생필품 등이 포함된 200만 원 상당의 나눔 꾸러미를 준비해 지역 내 소외계층 33가구에 전달했다.

성봉자 연합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담근 고추장을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와 나눔 실천으로 소외되는 이웃 없는 따뜻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권명숙 농업지원과장은 "농촌생활 개선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는 6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농촌 환경개선, 여성농업인 소득원 개발, 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농촌 조성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