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노인복지센터 어르신 대상 위문 공연 펼쳐

부채춤·통기타·요가·줌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06 21:20
1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노인복지센터 어르신 대상 위문 공연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1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노인복지센터 어르신 대상 위문 공연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는 지난 4일 우리들주야간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르신 40여 명을 위한 위문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복지관 강사들이 보유한 전문성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행사로 꾸며졌다.



공연 프로그램은 ▲전통미를 담은 부채춤 ▲몸과 마음의 안정을 돕는 요가 퍼포먼스 ▲감성을 채운 통기타 연주 ▲흥겨운 리듬의 줌바댄스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체조 등 총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어르신은 "요즘은 몸이 불편해 외출이 쉽지 않은데, 오늘은 오랜만에 웃고 박수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연에 참여한 강사들은 "작은 재능이지만 어르신들께 기쁨을 전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능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정식 종합사회복지관장은 "강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어르신들께 긍정적인 활력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