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산대 미용예술학과가 대만 장수과학기술대학교와 학술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산대 제공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미용예술학과는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대만 장수과학기술대학교(Chung Shiu University) 피부·화장품·패션학과 교수 3명과 학생 20명을 초청해 K-뷰티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학술 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대만 연수단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피부관리 등 실습 중심의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하며 K-뷰티 교육의 우수성을 직접 체감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수와 학생들은 영산대 미용예술학과의 교육 체계와 운영 수준에 감탄사를 터트렸으며, 특히 뷰티콘테스트 작품전 관람 후 학생들의 높은 작품 수준을 높이 평가했다.
양 기관은 이번 단기 연수 및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교류를 대폭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는 내년에 대만에서 국제전을 공동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학생 교류, 대학원 진학, 학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정원 미용예술학과장은 "이번 연수와 협약은 K-뷰티 교육의 국제적 확장 가능성을 확인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획] 민선8기 충남도 외자유치 41억 달러 돌파… "남은 기간 50억 달러 목표"](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07d/78_202512070100066110002708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