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논산시

논산소방서 가야곡 혼성의용소방대, ‘따뜻한 나눔 행사’

어르신 생필품 전달 및 자녀 장학금 수여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5-12-08 10:25
논산소방서
논산소방서(서장 장수용)는 6일 가야곡면 119지역대에서 가야곡면 혼성의용소방대(대장 김효석)가 주관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의용소방대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수용 논산소방서장과 가야곡면 혼성의용소방대원, 지역 어르신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멘토링 대상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해 건강한 겨울나기를 도왔으며, 지역 안전에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어 의용소방대원들은 어르신들에게 후원 물품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동시에, 겨울철 화재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안전 지킴이 역할도 수행했다.



김효석 가야곡면 혼성의용소방대장은 “겨울철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물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수용 논산소방서장은 “지역 사회에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논산소방서 또한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