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동문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 활동

손수 키운 배추로 관내 30가구에 따뜻한 온정 전달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08 15:02
1
서산시 동문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 동문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정미)가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직접 재배해 수확한 배추로 만든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지난 9월 7일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 일원에서 배추 심기 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달 28일 정성껏 가꾼 배추를 수확해 이번 김장에 사용했다. 재배·수확부터 절임, 양념 손질까지 모든 과정을 위원들이 직접 참여해 '손수 담근 김장김치'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마련된 김장김치는 형편이 어려운 가구에 직접 전달되며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지역사회의 정을 전하는 데 쓰였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년 김장나눔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박정미 위원장은 "위원들이 정성을 모아 키운 배추로 김장을 하니 의미가 더욱 깊다"며 "작은 마음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신 동문1동 동장은 "지역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도움의 손길을 전한 뜻깊은 나눔"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협력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직접 배추를 심고 수확해 김장을 담근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인데, 지역 이웃을 위해 기꺼이 마음을 모아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런 정성이 모여 서산이 더욱 따뜻한 도시로 성장한다. 시에서도 지역 나눔과 공동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