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소진 예방 위한 '힐링 문화 프로그램' 성료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08 15:05
1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소진 예방 위한 '힐링 문화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종사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2월 5일 '힐링 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마주하는 정서적 부담을 완화하고, 종사자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여 안정적인 상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 종사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프로그램은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자기 돌봄에 집중하고 동료들과 편안하게 교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상담 현장에서 감정 소모가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내려놓고 온전히 힐링할 수 있었다"며 "동료들과 함께한 시간만으로도 큰 위로와 에너지를 얻었다. 세심하게 배려해 준 센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주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위기와 고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마주하는 종사자들의 소진 예방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앞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따뜻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심리·정서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연결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