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강동대, 'E-LIFE Hub 생활학교 음성 시민대학 성과보고회' 성료

지역 평생학습 성과 확산, 성인 학습자 자긍심 고취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2-08 16:00
강동대학교
강동대학교.
강동대학교 RISE 사업단은 최근 설성면 음성군 예술창작촌에서 'E-LIFE Hub 생활학교 음성 시민대학 성과보고회'를 열어 올해 운영된 생활기술·공예·교양 프로그램의 성과를 지역사회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습자가 직접 제작한 결과물을 전시와 체험 형태로 소개해 성인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지역 평생학습의 가치 확산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과 성과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시민대학 운영 프로그램 발표 및 전시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전시장에는 ▲가죽·패브릭 공예품 ▲도자 공예작 ▲귀금속 공예작 등 약 135점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ESG·SDGs 교양 프로그램 성과 영상도 상영돼 시민대학의 '배움→실천→사회적 가치 확산' 구조를 시각적으로 보여줬다.



강동대 RISE 사업단 김지혜 단장은 "학습 활동이 전시와 발표로 지역사회에 공유되는 과정이 학습자의 자존감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성과 확산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대학 프로그램 고도화, 심화 강좌 개설, 주민 참여형 평생학습 활성화 등 지역 평생학습 허브 역할 강화를 추진해 선순환 학습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