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세대 공감 축제" 부산 북구, 'AZ-MZ 레트로 페스티벌' 성료

금곡동 SPACE 119 일원서 개최
레트로 오락·360 릴스 등 세대별 취향 반영
입주 예술인·지역 상인 등 다양한 주체 참여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08 18:56
2무리!'
'AZ-MZ 세대공감 레트로 페스티벌' 현장./북구 제공
부산 북구가 레트로 감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결합한 'AZ-MZ 세대공감 레트로 페스티벌'을 금곡동 SPACE 119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부산 북구는 지난 6일 금곡동 청년 복합문화 창작공간 SPACE 119 일원에서 열린 'AZ-MZ 세대공감 레트로 페스티벌'이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레트로 감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결합해 세대가 함께 추억을 나누고 소통하는 연말 문화행사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SPACE 119 입주 예술인을 비롯해 지역 상인, 금창초 학생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 아이디어를 보태고 역할을 나누며 '함께 만드는 지역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당일에는 레트로 오락기 체험, 360 릴스 촬영부스 등 세대별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 체험 프로그램은 접수 당일 모두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현장은 따뜻한 연말 분위기로 가득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 가까운 곳에서 이런 행사가 열려 좋았다"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