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경기도교육청, 공감대 확산 ‘중대재해 예방 공모전’ 시상식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늘도 교육 현장은 안전합니다.”
-안전한 경기교육 위해 묵묵히 일한 동료 직원 담은 사진 12점 시상

김삼철 기자

김삼철 기자

  • 승인 2025-12-14 11:31

신문게재 2025-12-15 3면

경기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공모전’ 시상식
경기도교육청이 남부청사에서 '중대재해 예방 공모전 시상식' 개최를 기념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이 14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중대재해 예방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평소 무심코 지나쳐온 일상의 안전을 재차 확인하고, 안전한 경기교육을 위해 노력한 동료에 대한 고마움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12일 남부청사에서 '중대재해 예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인생 한 컷! 삶에서 안전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난 9월부터 도교육청 관내 전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 현장의 각 분야에서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한 순간과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사진으로 포착해 공감하고자 마련했다.

최종 수상작은 공모 작품 가운데 외부 위원 심사와 온라인 공개검증 등을 거쳐 총 12점을 선발했다. '중대재해'라는 무거운 의미를 가진 단어 속에서도 '안전', '예방'의 중요성을 잘 전달하는 작품으로 선정했다.



수상 작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일상에서 안전한 경기교육 문화를 만들고, 실질적인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교육 현장의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