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고성군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65세 이상 전면 확대 호응

김정식 기자

김정식 기자

  • 승인 2025-12-14 10:10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큰 호응
고성군청 전경<제공=고성군>
경남 고성군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1960년 이전 출생자로 고성군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이 사업은 어르신 스포츠 참여를 확대해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지난 8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1차 신청을 받아 1인당 5만 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했다.

9월부터 진행된 2차 접수에서는 지원 대상을 만 65세 이상 전체 어르신으로 확대했다.



선정 대상자에게는 1인당 10만 원 모바일 상품권이 예산 범위 내 선착순으로 지급되고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방식으로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송된다.

수신 후 1개월 이내 비플페이 앱에서 모바일 쿠폰 PIN번호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등록된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가맹 체육시설에서 QR 결제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설은 수영장과 파크골프장, 스크린골프장, 체력단련장 등이다.

2차 지원으로 지급된 10만 원 상품권은 2026년 6월 30일까지 사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적극적인 홍보와 군민 참여로 예산 대비 신청률이 초과 달성됐다고 밝혔다.

선정자는 기한 내 모바일 쿠폰 등록 후 체육시설 이용에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건강한 노후는 가까운 체육시설 문을 여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고성=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