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포항시평생학습원, 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자 역략강화 교육

바른 자세·워킹부터 생활원예까지

김규동 기자

김규동 기자

  • 승인 2025-12-16 10:32
사진
포항시가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위해 '2025 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기념촬영하는 자원봉사자들.
경북 포항시평생학습원은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위해 '2025 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15일 등록을 시작해 자원봉사자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바른자세 및 워킹교육'과 '생활원예&환경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바른 자세와 올바른 보행법을 통해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며 봉사활동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로와 부상을 예방하는 실질적인 기술을 익혔다.

또 생활원예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경험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을 배우며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여성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