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신문
  • 예산

[예산다문화] 예산군가족센터, 세계문화체험으로 다문화 이해 증진

충남다문화뉴스 기자

충남다문화뉴스 기자

  • 승인 2026-01-18 13:04

신문게재 2025-02-01 30면

기사사진7- 성운봉 오가면 세계문화체험
예산군가족센터는 12월 5일 오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세계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문화 이해의 장을 제공하며 2025년 상호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오가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의 일환으로 약 200명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했다.



예산군가족센터는 오가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의 요청을 받아 세계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나라의 다문화 소품 전시와 전통 의상 체험, 여러 나라의 전통 게임 체험이 마련돼 학생들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상호문화이해교육은 그동안 주로 군내 어린이집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다"며 "올해는 지역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도 참여하게 되면서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다문화와 다문화가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예산군가족센터의 활동은 지역사회 내 다문화 이해를 증진시키고 주민들이 다문화가족을 수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지역사회의 통합과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운봉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