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대전

조원휘, '오직 유성' 출판기념회… "유성의 내일, 시민과 함께 그릴 것"

도시, 교통, 경제, 교육, 돌봄 등 분야별
유성의 변화 & 도약 위한 발전전략 담겨

송익준 기자

송익준 기자

  • 승인 2026-01-17 08:41
(사진자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1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조원휘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이 유성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민과 비전을 담은 저서 '오직 유성'을 출간, 시민과 함께 생각을 나누는 출판기념회를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 책에는 지방의회 활동 과정에서 마주한 지역 현안과 정책 과제, 그리고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쌓아 온 문제의식이 녹아 있다.



특히 유성의 변화와 도약을 위해 필요한 ▲도시·교통·생활 인프라 ▲지역경제 활성화 ▲교육·돌봄, 문화·관광 자원 ▲주민 삶의 질 향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유성의 발전 전략에 대한 구상과 제언이 담겼다.

출판기념회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책의 핵심 메시지와 유성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조 의장이 유성에 대해 숙고한 문제의식과 비전, 고민과 대안에 대해 직접 설명할 계획이다.

'오직 유성' 출판기념회는 24일 오후 3시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본 행사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저자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 초청 여부 관계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원휘 의장은 "오래도록 고민하고 다듬어 온 대전 유성에 대한 발전전략과 진심을 이 책에 담았다"며 "유성의 내일을 그려가는 과정에 시민 여러분들께서 함께 하시어 많은 관심과 깊은 제언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송익준 기자

보도자료 사진
조원휘의 오직 유성 출판기념회.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