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신문
  • 당진

[당진다문화] 스포츠로 잇는 지역 상생, 아동과 함께한 프로배구 관람

충남다문화뉴스 기자

충남다문화뉴스 기자

  • 승인 2026-01-18 12:56

신문게재 2025-02-01 16면

4. 배구관람 사진
당진시가족센터(센터장 김민정)가 지역 아동을 위한 특별한 스포츠 문화체험을 마련했다. GS칼텍스 여자배구단과 함께하는 '지역 아동 초청 프로배구 경기 관람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프로배구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아동에게 보다 폭넓은 문화·체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다문화가정 아동이 대규모 프로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아동들이 현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프로배구 경기를 경험하며 스포츠가 주는 즐거움과 감동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 행사는 팀워크와 도전 정신, 페어플레이 정신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함께 담고 있어, 단순한 경기 관람을 넘어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익 문화행사로서의 의미도 주목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아동을 포함해 약 210명이 참여해 함께 응원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스포츠를 매개로 한 이번 문화체험은 아동들의 정서적 성장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이 지속되기를 기대해본다.
필효홍 명예기자(대만)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