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 곳곳에는 팥을 삶는 구수한 향기가 퍼지며, 이웃을 향한 작은 사랑이 정성 가득한 팥죽 한 그릇으로 피어올랐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고, 더불어 주민 간 교류와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봉사자들이 밤샘 작업으로 정성껏 준비한 동지 팥죽이 전달됐으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 |
이번 팥죽 나눔 행사는 여러 단체와 지역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로 더욱 빛났다. 충청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을 비롯해 ▲MG충청봉사회(회장 강해순) ▲사모회(회장 박연옥) ▲수아기획(대표 김덕환)이 함께 참여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논산지회(회장 이귀영)는 멋진 공연을 펼쳐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전했다. 이는 단순한 식사 나눔을 넘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 풍요로움까지 선사하며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 높이는 시간이 됐다.
충청새마을금고 이재창 이사장은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봉사자들의 헌신 덕분에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충청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서로 기대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썰] 허태정-장철민,](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16d/78_202512160100145820006174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