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천안을 이재관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정철희 기자

정철희 기자

  • 승인 2025-12-16 11:07
★★이재관의원_프로필(최신)
천안을 이재관 국회의원이 2025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면서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의원은 소재·부품·장비 산업 국산화 성과 부진과 공급망 구조의 취약성, 정부 모태펀드 출자 펀드의 불공정 독소조항 문제와 벤처 생태계 선순환 구조 미비점, 플랫폼 기업의 불공정 행위로 인한 소상공인 부담 구조, 수도권 기업 지방 이전 실적 부진과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한계 등을 다루며, 제도 개선이 필요한 쟁점들을 구체화했다.



특히 대기업에서 M&A를 빙자해 중소기업 기술 탈취 의혹을 제기하며, 국정감사에서 증인채택을 통해 대기업의 무분별한 기술 유용 관행을 질타하고 중기부에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구제 방안 마련과 함께 공정한 기술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재발 방지 대책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재관 의원은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무너진 민생을 회복하겠다는 일념으로 국정감사 준비에 몰두했던 점이 높게 평가된 것 같다"며 "향후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문제들이 실제 입법과 정책, 예산 반영으로 이어져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