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천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안심 가맹점 5곳 지정 현판식 |
치매 극복 선도단체와 치매 안심 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 극복 선도 학교 1개소와 치매 극복 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치매 극복 선도단체 및 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천시 보건소는 치매 극복 선도단체 및 치매 안심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단체, 개인 사업장 등은 이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썰] 허태정-장철민,](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16d/78_202512160100145820006174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