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크리스마스 테마" 부산 자갈치시장, 연말 쇼핑 재미 더한다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시장 이용 활성화 목적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
전통시장을 문화·관광 공간으로 조성 지속 추진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16 11:46
자갈치시장 크리스마스 테마존(1)
자갈치시장 크리스마스 테마존./부산시설공단 제공
자갈치현대화시장이 연말연시를 맞아 크리스마스 테마존을 조성하고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하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부산시설공단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시장 방문객에게 따뜻한 연말 추억을 선사하고, 내·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유도해 시장 이용을 자연스럽게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사진을 찍고 쇼핑의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테마존은 1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시장 1층 서편 출입구와 포토존, 안내소 등 시민 맞이 공간을 중심으로 조성된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 연말 감성을 살린 장식물이 연출돼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자갈치 행운 마켓은 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3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시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가 운영돼 참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일상 속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