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2025년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2026년 주요업무 추진 계획 자문·서산교육 발전 방향 논의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6 17:09
2025년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정기회 개최 (1)
서산교육지원청, 2025년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모습 (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서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미래교육자문위원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서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주요업무 추진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2026년 주요업무 추진 계획에 대한 자문과 기타 협의 사항을 중심으로 서산교육의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추진 방향과 진로교육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2025년 한 해 동안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는 핵심역량 함양을 비롯해 기초학력 보장 확대를 위한 책임교육 강화,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융합상상이룸 교육 추진, 촘촘한 특수교육 지원, 교육공동체가 안심하는 학교 안전망 구축을 주요 목표로 교육 정책을 추진해 왔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들은 회의에서 저출산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와 교육과정 대응 방안, 특수교육 시설 확대 필요성,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향,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는 우수 대학 진학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정책 제언을 제시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은 서산교육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된다"며 "2026년에는 제시된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미래 지향적이고 모두가 행복하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지역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