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2025 성과나눔 자리 마련

안전하고 건강한 서산지역 학교 교육 환경 조성 위해 상호 협력 다짐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6 17:18
clip20251216171609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2025 성과나눔 자리 진행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2025년 서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평가회 및 성과나눔 자리'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서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진(회장 이창)과 관내 각급학교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전문성 신장 배움자리를 겸해 마련됐다.



서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올해 11월 관내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제1회 학교폭력 이제그만 문예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확산에 기여했다.

이날 전문성 신장 배움자리에서는 서산교육지원청 소속 구서연 변호사(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강사로 초빙해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발생 시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적 접근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강의와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이창 서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를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학교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을 비롯한 교육 현안 해결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교육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용 서산교육장은 "한 해 동안 학교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위원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학년도에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속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회가 함께 뜻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교 현안 해결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