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경북교육청, 2025 창의융합 학생과제연구 페스티벌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5-12-22 08:36
1.경북교육청, ‘2025 창의융합 )_01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20일 경산시에 있는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창의융합 학생과제연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학생 주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의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학생 AI 인재 양성 프로젝트 △데이터리터러시 수학프로젝트 등 세 가지 공모사업을 통해 이루어진 학생 과제연구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초.중.고 학생 581명을 비롯해 지도교사, 대학 교수, 학부모 등 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과학,수학,정보 분야 총 150팀의 학생들이 포스터 발표 형식으로 연구 결과를 선보였다. 행사는 단순한 결과 발표를 넘어, 학생들이 탐구 과정에서 겪은 고민과 도전, 성장의 경험을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포스터 발표를 통해 탐구 주제 설정부터 가설 수립과 검증, 실패와 재도전의 과정을 직접 설명하며 연구자로서의 사고 과정과 성장을 보여주었다. 행사장에는 체험 부스와 과학 문화 공연, AI 단편영화 상영, 명사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돼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과제연구는 정답을 빨리 찾는 활동이 아니라,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실패를 거듭하며 성장하는 과정"이라며 "올해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연구 결과뿐 아니라 탐구의 여정을 과학 시로 표현한 모습은 경북교육청이 지향하는 미래 과학․융합 교육의 방향을 잘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